윤석열 선대위 '개문발차'...'원톱' 총괄위원장 비워둔 채 '총괄본부장 6명' 임명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02:30:04
  • -
  • +
  • 인쇄
"선거운동 지체 곤란"...선대위 대언론 라인엔 여성 현역 3명 전면 배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원톱'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를 비워둔 채 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급 인사를 발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후보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6개 총괄본부장과 대변인 등 인선안을 추인받았다.

분야별로는 ▲ 정책총괄본부장 원희룡 전 제주지사 ▲ 조직총괄본부장 주호영 의원 ▲ 직능총괄본부장 김성태 전 의원 ▲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 이준석 당대표 ▲ 총괄특보단장 권영세 의원 ▲ 종합지원총괄본부장 권성동 의원 등이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석 대표, 윤 후보, 김기현 원내대표.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윤 후보는 최고위 모두발언에서 “총괄본부장 등 선대위 인선을 최고위에 부의하려고 한다”며 “선거운동이 더 지체돼서는 곤란하고 1분 1초를 아껴가며 우리가 뛰어야 될 그런 상황”이라고 밝혔다.

‘원톱’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유력시되던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합류를 결정짓지 못한 상황이지만, 더 이상 선대위 구성을 늦출 수 없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윤 후보는 대언론 업무를 담당할 공보라인에는 현역 여성 의원 3명을 전면 배치했다.

국민의힘 대선 선대위는 이날 대변인에 김은혜 전주혜 의원, 공보단장에 조수진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여성 현역들을 대거 포진시킴으로써 비교적 약한 고리로 지목되는 여성 표심을 공략하고 '보수적 이미지'를 중화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원외에서는 경선캠프 때부터 활동해온 김병민 대변인과 함께 원일희 전 SBS 논설위원이 새로 대변인단에 이름을 올렸고, 공보실장은 박정하 현 강원 원주갑 당협위원장이 맡았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석 대표, 윤 후보, 김기현 원내대표.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약자와의 동행 위원회’ 위원장은 윤 후보가 직접 맡는다. 이 위원회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제안한 것으로, 김 전 위원장은 윤 후보가 직접 위원장을 맡으라고 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부위원장에는 김미애 의원이 임명됐다.

윤 후보는 최고위 모두발언에서 “선대위 구성은 한 번에 전부 마무리해 발표하기보다 일단 당에서 출발하는 선대위 조직을 먼저 구성해나가면서 외부 영입 인사는 순차적으로 삼고초려를 해서 모시고 최고위에 부의해 순차적으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선대위 조직은 계속 보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선대위가 출발하게 된 만큼 저 역시도 압도적 정권 교체를 위한 대장정을 시작하겠다”며 “정권교체라는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더욱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선거운동을 해 주기를 당부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전날 본부장 인선을 하루 앞두고 김 전 위원장과 100분 간의 깜짝 회동을 통해 봉합을 시도했으나 김 전 위원장의 마음을 돌리지는 못했다. 

이같은 ‘빈손’ 회동 결과를 두고, 당 안팎에서는 “결별했다고 하기는 섣부르지만, 사실상 각자 갈 길 가는 모양새가 됐다”는 평가가 나왔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희소금속 통합 제련기술 '국가핵심기술' 도전…기술·안보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아연·연·동 통합 공정을 활용한 희소금속 농축·회수 기술'을 국가핵심 기술로 지정해 달라는 신청서를 최근 산업통상부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희소 금속은 첨단·방위 산업의 필수 소재로 전 세계 주요 국가와 기업이 앞다퉈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핵심 광물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기술이 국가핵심

2

하나은행,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29일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서 청라의료복합타운의 핵심 시설인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청라의료복합타운은 종합병원과 의료 바이오 관련 산업·학문·연구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9년까지 지상 19층, 지하 2층, 약 800병상 규모로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KAIS

3

극장서 보는 우타다 히카루 25주년...CGV,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 내년 1월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전국 투어 실황 영화를 선보인다. CGV는 내년 1월 7일 ‘우타다 히카루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를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우타다 히카루가 약 6년 만에 진행한 전국 투어 가운데 하이라이트로 평가받는 K-아레나 요코하마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