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바이오헬스 사업화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08:10:0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에서의 기술사업화 성과와 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도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사업화 유공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은 2일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에서 열린 ‘2025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 및 투자포럼’(이하 인터비즈 포럼) 시상식에서 수여됐다.
 

▲ 대원제약, '바이오헬스 사업화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사업화 유공자 포상’은 올해 신설된 상으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비롯한 산·학·연·벤처·스타트업 등 16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인터비즈 포럼에서 제약·바이오헬스 산업의 오픈이노베이션과 사업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대원제약은 인터비즈 포럼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기술이전 및 기술도입 성과를 꾸준히 창출해 왔으며, 산학연 협력을 통한 공동 개발 등 기술사업화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둔 점이 높게 평가됐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여러 관계 기관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