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美 오티모와 항체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08:43:1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미국 바이오기업 오티모 파마(OTTIMO Pharma)와 항체의약품 위탁생산(CDMO)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수주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19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고 있는 ‘BIO INTERNATIONAL 2025’ 행사장에서 오티모 파마와 항체신약 ‘Jankistomig’의 원료의약품(DS) 생산 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 롯데바이오로직스, 美 오티모와 항체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체결

이번 계약으로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미국 뉴욕주 시러큐스 바이오 캠퍼스에서 Jankistomig의 위탁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해당 캠퍼스는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 및 상업화 단계 대규모 생산까지 아우르는 통합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북미 시러큐스 캠퍼스를 기반으로 항체의약품뿐 아니라 ADC(항체약물접합체) 등 다양한 모달리티를 대상으로 글로벌 CDMO 사업을 확대 중이다. 오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인천 송도 바이오 캠퍼스 1공장을 건설 중이며, 12만 리터 생산 규모로 글로벌 대형 수주를 감당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박제임스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글로벌 항체의약품 시장 내 CDMO로서의 경쟁력을 재확인한 성과”라며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공급을 넘어 파트너와 환자에게 실질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조셉 슐츠 오티모 파마 부사장은 “이번 생산 협력은 Jankistomig 개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롯데바이오로직스의 생산 역량을 통해 임상시험계획(IND) 제출과 임상 개시 준비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