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매매' 가능 업계 최초 '중개형 ISA'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2-23 09:03:02
  • -
  • +
  • 인쇄
25일 출시전 사전 이벤트 진행
년말까지 신규계좌 개설 시 국내주식수수료 우대
▲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사전신청 이벤트로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2월 24일 까지) 중,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 후,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개인 종합 자산 관리 계좌(ISA) 중개형'을 온라인으로 개설 후, 국내주식을 포함한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원 이상 온라인으로 매수하고, 3월 31일까지 잔고(10만원 이상)를 유지하면 된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현금 리워드가 지급된다.이벤트 대상 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ELS, DLS, ELB, DLB, 펀드 (RP는 제외) 등이다.

'투자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2016년 도입된 'ISA' 계좌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 투자 종합 관리 통장'으로 기존 'ISA' 통장에서 주식 매매가 되지 않던 점 등이 개선되며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중개형 ISA를 통한 '주식매매차손'과 펀드 등의 다른 상품 간의 손익 통산이 가능해졌는데, 합산 손익 200만원 (서민형 가입자의 경우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은 9.9%로 분리·저율 과세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삼성증권은 올해 말까지 삼성증권에서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 온라인으로 국내 주식 거래 시,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대수수료는 주식이 0.0036396%), ETF/ETN가 0.0042087%다.

한편, 삼성증권은 위처럼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는 '투자중개형 ISA'를 2월 25일 업계 최초로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 종료 후, '중개형 ISA'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 개설 및 거래 고객을 위한 상시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 편, 삼성증권 ISA'와 더불어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홀딩스, 파우팝 매치 미국 및 인도네시아 소프트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퍼즐 게임 ‘파우팝 매치(Pawpop Match)’를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소프트 론칭 했다고 11일 밝혔다. ‘파우팝 매치’는 10일 오후 5시(한국 시간)부터 미국,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영어와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한다. 전통적으로 퍼즐 게임의 인기가 높은 북미 시장과 동남 아시아권 시장을

2

한화문화재단, 뉴욕서 마이클 주 개인전 개최…K-미술 글로벌 인큐베이팅 본격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문화재단은 뉴욕 전시공간 ‘스페이스 제로원’에서 한국계 미국인 작가 마이클 주의 개인전 '스웨트 모델스 1991-2026(Sweat Models 1991-2026)' 를 이달 20일부터 4월 18일까지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25년 11월 뉴욕 트라이베카에서 개관한 '스페이스 제로원'은 한

3

“또 멈췄겠지?” 켜두고 나갔는데… 이 로봇청소기는 신박하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비슷한 경험이 있다. 청소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스마트폰 알림이 울리고, 확인해보면 케이블에 감기거나 양말을 끌어안은 채 멈춰 서 있는 모습이다. “청소는 로봇이 한다더니, 결국 구조는 사람이 한다”는 말이 과장이 아니라는 걸 실감하게 된다.특히 바닥에 물건이 자주 놓이는 집이라면 로봇청소기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