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소비자중심경영 '결실'···5회 연속 CCM 인증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13 09:14:11
  • -
  • +
  • 인쇄
2014년부터 2년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소비자 중심 비전과 핵심가치로 향후 경영활동 우수성과 기대

농협생명의 소비자중심경영이 결실을 이뤘다. 2014년부터 2년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연속해서 획득한 것. 소비자 중심적인 비전과 핵심가치로 향후 경영활동 우수성과가 기대된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10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22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했다.

 

▲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10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22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했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 전반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심사하는 제도다. 현재 212개 기업이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NH농협생명은 생명보험사 중 네 번째로 본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NH농협생명은 2014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이래로 2022년까지 5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심사위원은 “NH농협생명은 CEO의 소비자중심경영 의지가 확고하고 체계적인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갖추어 전사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ESG 투자, 소비자안전 캠페인 활동(‘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등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고 평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고객의 가치가 곧 회사의 가치라고 생각하며 꾸준히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이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사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투자증권, 파주 농가서 '농심천심 일손 돕기' 봉사활동 실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은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일환으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임직원 30여명은 지난 4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의 고추 농가를 찾아 고춧대 뽑기 등 가을걷이 작업을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NH투자증권은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지난 2016

2

신한투자증권, 2026년 신한 금융시장 포럼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2026년 국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 환경과 주요 산업을 전망하는 ‘신한 금융시장 포럼’을 이달 5~6일 이틀에 걸쳐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 금융시장 포럼은 2026년 경제 및 자산시장 환경을 진단하고 예측하는 첫째 날 (5일)과 주요 산업 동향 및 전망을 살펴보는 둘째 날(6일)로 나눠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3

롯데글로벌로지스, ‘2025 재팬 모빌리티 쇼’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일본 도쿄 ‘빅 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인 ‘2025 재팬 모빌리티 쇼’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해외 모빌리티 쇼에 첫 참가하는 롯데그룹은 롯데글로벌로지스를 비롯한 7개 그룹사와 함께 전시장 내 롯데그룹 전용관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