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11번가에 CRM 솔루션 '브레이즈' 공급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09:18:06
  • -
  • +
  • 인쇄
쇼핑 이력, 이용 패턴 등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메시지 및 마케팅 전략 등 플랫폼 경쟁력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11번가 웹 및 모바일 앱에 마케팅 자동화 CRM 솔루션 ‘브레이즈(Braze)’를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11번가·CJ올리브네트웍스 CI.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11번가는 고객의 쇼핑 이력과 이용 패턴 기반의 최적화된 메시지를 개인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무작위 마케팅 메시지 발송으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고객 맞춤형 관심사와 플랫폼 이용 환경에 기반한 정보 제공 등 보다 정교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또한 전문적인 데이터 지식이 없어도 캠페인 성과를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캠페인 개선점 도출은 물론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의 결과와 브레이즈만의 예측 AI 모델을 적용해 고객의 반응을 예측한 선제적인 캠페인 운영도 가능하다.

 

최근 커머스 시장에서는 고객 취향 및 행동 변화가 빠르게 나타나면서 플랫폼 사용자의 여정 전반을 고려한 개인화 마케팅과 자동화된 운영 체계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마테크 사업 역량을 활용해 커머스 플랫폼 전반에서 고객 접점별로 일관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11번가 도입 사례는 커머스 업계에서 마테크 솔루션 적용 범위를 넓히며 실행력을 한층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11번가에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이용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산업별 맞춤 마테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셔왕, 론칭 1개월 만에 고객 급증…감사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고트통신이 운영하는 통신·생활 통합 플랫폼 ‘모셔왕’이 공식 론칭 1개월 만에 다수의 고객을 유치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셔왕은 지난 1월 론칭 이후 인터넷 가입 및 정수기 렌탈 문의가 증가하는 등 빠르게 고객이 유입되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는 통신 3사 인

2

부모사랑상조, ‘어버이날크루즈’ 서부지중해 4개국 10일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모사랑상조는 오는 4월 30일 단 1회 출발하는 ‘어버이날크루즈 서부지중해 4개국 10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미리 준비하는 여행 상품의 특성상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 전후로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 문의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상품은 육로의 부담을 줄이고 편안한 여행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3

메이영, 2월 14일 ‘오늘의 특가’ 완판…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스킵케어 기초 브랜드 ‘메이영(MEYYOUNG)’이 지난 2월 14일 진행된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에서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행사는 단 하루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으로, 메이영은 행사 시작과 동시에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카테고리를 넘어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