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청년 8만명에게 243억원 민생지원..."상생금융"박차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3-25 09:30:30
  • -
  • +
  • 인쇄
1인당 최대 30만원, 학자금대출 캐시백 지원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이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을 실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우리은행 명동 사옥 전경. [사진=우리은행 제공]

 

아울러 우리은행은 거래은행에 상관없이 학자금대출을 보유 중인 청년 8만명에게 1인당 최대 30만원, 총 243억원을 되돌려 준다.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은 한국장학재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금융권 단독으로 진행하는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난,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체 없이 꾸준하게 학자금대출 원리금을 상환해온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각오다. 

 

학자금대출 캐시백은 3월 25일부터 한 달 동안 우리WON뱅킹과 한국장학재단 App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지난달 말 기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해 온 청년이라면 우리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캐시백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신청 인원이 16만명에 도달하면 신청 접수를 마감한다.

 

이후 우리은행은 ▲학자금대출 원금 보유 ▲연체 발생 ▲타 금융사 원금지원 여부 등을 확인하고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4월말 최종 대상자 8만명을 선정, 개인별 캐시백 금액을 통지할 예정이다.

 

조병규 우리 은행장은 "형평성 있는 지원을 위해 우리은행 거래 여부를 떠나 모든 청년을 학자금대출 캐시백 대상에 포함시켰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청년 층에게 꼭 필요한 상생금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월 개인사업자 대출이자 캐시백에 이어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에 이르기까지 국민 경제의 빈 곳을 채워주는 상생금융을 속도감 있게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 전기차 구매 고객 대상 저금리 혜택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보조금 공모 시기에 맞춰 전기차 구매 고객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저금리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23일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의 금리를 기존 대비 대폭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36개월 차량 반납 유예형 할부 상품이다. 중고차 가격을 보장받아

2

서울드래곤시티, 설 맞아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14일까지 호텔 내 ‘알라메종 델리(A La Maison Deli)’에서 총 22종의 ‘2026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고 23dlf 밝혔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프리미엄 식재료를 중심으로 주류, 다이닝 웨어, 브랜드 굿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대표 상

3

KT&G ‘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lil)’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릴’은 8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시상 행사다. 한 해 동안의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