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시장 공략 ‘청신호’…178종 4695개 제품 MDR 인증 획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09:31: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는 주력 임플란트 라인을 포함한 178종, 4695개 제품이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MDR, 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KS, TS, SS 등 핵심 임플란트 라인과 어버트먼트, 교정 스크류, 멤브레인 등 주요 제품군을 유럽 시장에 정식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MDR 인증은 기존 MDD(Medical Device Directive)를 대체하는 제도로, 유럽 수출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하는 법적 요건이다.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하므로 현지 치과의사 신뢰 확보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시장 공략 ‘청신호

‘KS System’은 싱글 플랫폼 기반으로 수술과 보철 편의성을 높이고, 높은 피로 강도를 확보한 대표 임플란트 라인이다. ‘MS System’은 초기 고정력과 장기 안정성이 특징이며, 표면처리 기술에 따라 SA, CA, BA, SOI, RBM 등으로 구분돼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8월에도 총 156개 제품의 MDR 인증을 획득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인증으로 부산생산본부에서 제조하는 모든 제품이 MDR 인증을 받게 됐으며, 골이식재와 기타 신규 제품도 내년까지 인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유럽 현지에서 직접 개발·생산한 제품들이 MDR 인증을 획득하면서 현지 수요 확대와 글로벌 고객 신뢰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2024년 말 기준 유럽 11개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