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 “삶은 계란·샐러드 즐기고 식후 걷기 일상화”…파스타 2주년 데이터 공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09:36: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카카오헬스케어가 자사 AI 기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이용자들의 실제 생활습관 변화를 수치로 공개했다. 삶은 계란과 샐러드를 즐겨 먹고, 혈당 관리와 체중 감량을 위해 식후 걷기를 일상화하는 패턴이 뚜렷하게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는 AI 기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 론칭 2주년을 맞아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파스타 인사이트랩 두번째 리포트’를 2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음식·운동·수면·체중 관리 등 주요 건강 지표를 토대로 이용자들의 생활습관 변화를 분석한 결과다.
 

▲ 파스타 인사이트랩.

파스타 이용자들이 가장 자주 섭취한 음식은 삶은 계란, 샐러드, 사과, 아메리카노, 방울토마토 순으로 집계됐다. 혈당 조절과 체중 감소를 목표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을 마지막에 먹는 이른바 ‘거꾸로 식사법’이 이용자 사이에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요일별 식습관에서도 차이가 나타났다. 월요일에는 평균 섭취 열량과 간식 섭취량이 가장 낮았던 반면, 금요일에는 고열량 음식 섭취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운동 습관도 눈에 띄게 변화했다. 파스타 이용자들은 주당 평균 5.7회 운동을 기록했으며, 가장 많이 선택한 운동은 식후 걷기였다. 이어 걷기, 러닝, 실내외 자전거 타기, 웨이트 트레이닝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러닝 열풍과 함께 식후 걷기가 일상적인 건강 관리 루틴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다.

식후 혈당을 가장 크게 상승시킨 음식은 짜장밥(75.3mg/dL), 솥밥(71.1mg/dL), 카레라이스(70.8mg/dL), 짜장면(70.5mg/dL), 메밀국수(70.3mg/dL) 순이었다. 반면 혈당 상승 폭이 낮은 음식은 호두, 검은콩, 마카다미아, 캐슈넛, 아몬드 등 견과류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파스타 이용 전후 데이터를 합산한 결과도 공개됐다. 이용자들이 줄인 혈당 총량은 각설탕 약 1,400만 개 분량에 해당하며, 파스타를 통해 절감된 채혈침은 5억1,600만 개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이 챌린지에 참여한 누적 시간은 246년을 넘었고, 운동을 통해 소모한 에너지는 풍력발전기 42대가 1년간 생산하는 전력량과 맞먹는 수준이다.

파스타는 지난 2년간 연속혈당측정기 기반 혈당 관리, 이용자 유형별 맞춤 루틴 제공을 통한 체중 관리, 소리 기반 수면 측정, 원격 광혈류측정(rPPG)을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 기능 등을 고도화해왔다. 올해 1분기에는 연속혈압측정기를 기반으로 한 혈압 관리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황희 대표는 “당뇨, 비만, 고혈압 등 대사질환 관리를 위해 생활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술 고도화와 함께 유익한 정보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파스타 인사이트랩 리포트’를 매년 발간해 이용자들의 건강한 변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올리브영 웰니스 플랫폼 ‘올리브베러’ 입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의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ilo)’가 CJ올리브영이 선보인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 ‘올리브베러(OLIVE BETTER)’ 1호점에 입점하며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이번 입점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올리브베러의 콘셉트와 아일로의 브랜드 철학이 맞물리며 성사됐다. 아일로는 일본과 중국

2

테팔, 설 맞이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실시… 최대 64% 할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약 50일간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테팔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설 프로모션은 오는 3월 3일까지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와 네이버, G마켓, 11번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3

승리의 여신: 니케,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로 향하는 소녀들의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의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2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리코리스 리코일’은 일본의 치안을 유지하는 에이전트 ‘리코리스’인 니시키기 치사토와 이노우에 타키나를 주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