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42: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은 지난 2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건강검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의 약효, 안전성, 복약 순응도 등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이클 정’은 내시경 및 X선 촬영 등 검사 전 대장 세척을 위해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으로, 국내 정제형 대장정결제 중 복용량이 가장 적은 총 20정으로 구성됐다. 삼킴이 용이한 필름코팅제를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가 ‘대장정결을 위한 새로운 정제 제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정 교수는 “제이클 정은 미국 대장암 검진 가이드라인 권고 기준인 90%를 상회하는 97%의 장 정결률을 기록했으며, 구역과 두통 등 이상반응 발생률도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낮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교수는 “총 20정의 최소 복용량, 우수한 장 정결 효과, 낮은 이상반응 발생률을 고려할 때 제이클 정은 향후 장정결제 시장에서 중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제이클 정의 임상 근거와 복약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대장내시경 검사의 질 향상과 환자 경험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제이클 정은 검사 전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정확한 장정결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앞으로도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검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해 말 시작한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관

2

삼성증권,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6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을 보유한 고객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30억원이상 고객 수는 6223명으로, 전년 말 대비 58.2% 증가했다. 고액자산가의 자산 규모 역시 큰 폭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법인을 제외한 개인 고객 자산은 전년 말 대비 70%가량 증가한 약 1

3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성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송촌문화재단이 전남 나주시청과 나주시 가족센터·어린엄마둥지·이화영아원 등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성금은 나주시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 돌봄 사각지대 취약가구와 저소득 영유아·아동·청소년 등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성금을 직접 챙겼다. 이 회장은 지난해 11월 충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