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차처럼 마시는 종합감기약 ‘래피콜케어 건조시럽’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43: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알약 대신 차처럼 물에 타서 복용할 수 있는 종합감기약 ‘래피콜케어 건조시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복용 편의성을 높인 차 형태의 시럽으로,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을 강화했다. 레몬과 히비스커스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환자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제로 슈가(Zero Sugar) 제형으로 건강한 복용 환경을 제공한다.
 

▲ 유한양행, 차처럼 마시는 종합감기약 ‘래피콜케어 건조시럽’ 출시

주요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500mg, 덱스트로메토르판 16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2.5mg, 비타민C 150mg 등 4가지가 배합돼 콧물, 코막힘, 재채기, 기침, 발열, 두통 등 감기 주요 증상을 동시에 완화한다. 특히 비타민C는 회복기간 단축과 면역력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래피콜케어 건조시럽은 환자의 건강과 기호를 동시에 고려한 신개념 종합감기약”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약사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감기약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감사원과 공동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2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감사원과 함께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강원랜드 임직원들의 적극행정 지원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조직 전반에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감사원 적극행정총괄담

2

한미사이언스, 의대생 전용 ‘HMP 앱’ 출시…국가고시·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의대생을 위한 전용 플랫폼을 선보이며 의료인 대상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한미그룹의 의료 전문 플랫폼 ‘HMP’는 25년간 축적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대생 전용 앱 ‘HMP 의대생’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은 의사 생애주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학생 단계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3

LG디스플레이, 안전한 일터 조성 위해 협력사와 맞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디스플레이는 파주 사업장에서 중대재해 예방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2025년 안전보건 포럼’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포럼에는 LG디스플레이 주요 협력사 70개 회사 대표 및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안전보건공단 고양파주지사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3년부터 협력사 맞춤형 안전보건 강연 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