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으로 금융감독원장상 받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7 09:54:52
  • -
  • +
  • 인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수 금융회사·직원 부문 모두 수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달 27일 금융감독원 주관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부문과 우수 금융회사직원 부문 모두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감원 주관으로 2015년부터 금융사가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말 기준 8600여개 학교가 금융사와 결연해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박권일 DB손해보험 본부장(오른쪽)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해 총 234회에 걸쳐 8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실’과 ‘금융뮤지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다문화가정·취약계층 어린이 등 소외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모두 118회에 걸쳐 ‘함께 성장하는 금융교실’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금융범죄에 노출되는 것을 막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토록 지원했다. 아울러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그룹’이라는 비전 아래 경영진들의 각별한 관심으로 다수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청각장애인학교 후원 활동이다. 올해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취약계층 맞춤형 프로그램 등으로 확대돼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은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과 청소년들이 안전한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지난해 금융감독원에서 평가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2021년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뒤 손해보험업계에서 처음이자 유일하게 양호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2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3

컬리, '2026 설 선물 대전'…최대 77%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26일부터 ‘2026년 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2,000여 개 설 선물 세트가 참여한다. 최대 할인율은 77%다. 오일과 건강식품, 한우, 화장품 등 명절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설 특가 대표 상품으로는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