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정기 임원인사···친환경 화학사업 강화 조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10:09:26
  • -
  • +
  • 인쇄
승진 9명 외부영업 2명 등

삼양그룹이 올해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친환경 화학소재 사업 강화를 목표로 변화를 추진한다.

강호성 삼양사 대표이사 겸 화학그룹장은 삼양이노켐 대표를 겸하고, 삼양이노켐에 사업PU, 생산PU 조직을 신설해 이소소르비드를 중심으로 친환경 화학사업 성장전략 실행을 가속화한다.

이소소르비드는 식물 자원서 추출한 전분을 화학적으로 가공해 만든 바이오소재. 플라스틱을 비롯해 도료, 접착체 생산에 쓰인다.

현재 삼양그룹은 전북 군산의 삼양이노켐 부지 내에 연 1만톤 생산 규모로 이소소르비드 공장 증설 작업을 마무리 중이다.

삼양그룹은 올해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스페셜티 사업과 글로벌 시장 비중 확대를 목표로, 중장기 성장전략 ‘비전 2025’를 수립했다. 그룹 전반에서 ▲헬스 앤 웰니스 산업용 소재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용 소재 ▲친환경 소재 사업을 육성 중이다.

이번 인사에선 승진 9명, 외부 영입 2명 등 모두 11명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 왼쪽부터 이영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장, 윤석환 삼양홀딩스 IC장 (사진 = 삼양그룹 제공)

 

외부 영입 인사 중 이영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장은 1992년 서울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2003년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에임메드 대표이사, 제넥신 부사장 및 CSO, 에스티큐브앤컴퍼니 대표이사 겸 에스티큐브 부사장을 역임하고, 지난 9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에 합류했다.

윤석환 삼양홀딩스 IC(Innovation Center)장 겸 글로벌성장PU장은 1995년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美 버지니아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웅진그룹 기획조정실장, 일진전기 경영지원실장, 아셉시스글로벌 경영지원실장, 삼양패키징 재무PU장, 화성코스메틱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아래는 이번 정기인사 내용 전체.

■ 삼양홀딩스
▶ 외부 영입
○ 이영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장
○ 윤석환 삼양홀딩스 IC장 겸 Global성장PU장

▶ 승진
○ 조혜련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의약바이오연구소장
※ 2018년부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의약바이오연구소장 재직중이며, 내부 직급 승진

■ 삼양사
▶ 승진
○ 최낙현 삼양사 식품그룹장
○ 서휘원 삼양사 AM BU장
○ 전형래 삼양사 AM BU 영업PU장
○ 정대균 삼양사 식품BU 인천1공장장
○ 김종희 삼양사 식자재유통BU 유통PU장

■ 삼양이노켐
▶ 겸임
○ 강호성 삼양사 대표이사 겸 화학그룹장 겸 삼양이노켐 대표이사

▶ 승진
○ 장재수 삼양이노켐 생산PU 생산기술총괄

■ 삼양화인테크놀로지
▶ 승진
○ 이혁 삼양화인테크놀로지 대표이사

■ 삼양데이타시스템
▶ 승진
○ 김상욱 삼양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 2019년부터 삼양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재직중이며, 내부 직급 승진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11월 ‘미리 크리스마스’ 주류 페스타...와인·위스키 1500종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 시작을 맞아 11월 한 달간 ‘2025 연말 주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홈파티와 셀프 기프트(Self-Gift)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연말 준비가 앞당겨지는 ‘미리 크리스마스’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GS25는 연말 주류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와인·샴페인·위스키 등

2

애경산업 루나, 베베더오리 협업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애경산업 ‘루나’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베베더오리’(BEBE THE ORI)와 협업해 ‘루나 X 베베더오리 컬래버 에디션’(LUNA X BEBE THE ORI COLLAB EDITION)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루나 X 베베더오리 컬래버 에디션은 귀여운 비주얼과 위트 있는 입담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베베더오리 디자

3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APEC 정상회의’서 의전 및 케이터링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2025 APEC 정상회의’와 ‘APEC CEO 서밋’을 비롯한 주요 행사에서 의전 및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개최에 품격있는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 위치한 체인 호텔에서 객실, 식음, 조리, 연회 등 각 분야의 우수 전문 서비스 인력 300여명을 선발해 각국 정상과 대표단을 맞이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