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반도체 소재기업 엔씨켐 계열사 편입...정승택 새 대표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14 01:27:40
  • -
  • +
  • 인쇄

삼양그룹이 반도체 핵심 소재 제조기업인 엔씨켐을 계열사로 편입했다.
 

▲ 엔씨켐 정승택 신임대표 겸 삼양사 EMS BU장 [사진=삼양그룹 제공]


삼양홀딩스는 지난 10월 경영권 인수 계약을 맺은 엔씨켐을 계열사로 편입하고, 신임 대표에 정승택 삼양사 EMS(Electronic Materials Solutions) BU장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엔씨켐은 2008년 설립 이후 반도체용 감광액(PR)의 핵심 원재료인 중합체(폴리머)와 광산발생제(PAG)를 생산하는 소재 기업이다.

정승택 신임 대표는 삼성디스플레이 출신으로 전자재료 산업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로 알려졌다. 삼양그룹에는 2013년 삼양사 임원으로 합류해 이듬해인 2014년부터 전자재료 사업을 전담하는 EMS BU를 이끌어왔다.

삼양그룹은 2005년 전자재료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뒤 핵심 계열사인 삼양사 EMS BU에서 관련 사업 다각화·내재화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정 신임 대표는 이후에도 삼양사 EMS BU장을 겸임하면서 삼양그룹이 중장기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용 소재 사업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정 대표는 “엔씨켐이 삼양그룹 편입을 계기로 중장기적 투자와 함께 운영 시스템을 보완하고, 고객사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반도체 소재용 원료 전문기업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신규 항공기 20호기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항공기이자 스무 번째 기체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20호기 도입을 기념해 16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에서 조중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항 승무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의 도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2

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첫 참여해 탱글·펄스랩·삼양1963 등 주요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올해 행사는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만찬'

3

티웨이항공,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이달 31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 출발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회원이라면 누구나 ‘인천-밴쿠버’ 노선 항공권 예약 시 ‘FLYDEC’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