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멘토라이프 신제품 2종 출시…항산화·면역 케어 라인업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20 10:13:0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멘토라이프’가 항산화·혈압 관리 제품과 어린이 면역 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대원제약은 20일 항산화 및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엔 코엔자임Q10’과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면역 기능&키즈 프로폴리스 젤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대원제약, 멘토라이프 신제품 2종 출시

‘항산화엔 코엔자임Q10’은 미국산 코엔자임Q10을 식약처 1일 권장량 100%(100mg) 함유한 제품이다. 미네랄과 글로벌 원료사 DSM의 비타민 10종을 더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특히 혈압 관리 성분과 비타민B군을 결합한 ‘항산화 에너지 포뮬러’를 적용해 바쁜 현대인의 피로 및 노화 관리 수요를 겨냥했다.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비건 소비자도 섭취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 20mg…어린이 면역 6중 설계

‘면역 기능&키즈 프로폴리스 젤리’는 브라질 정부 인증 고산지대 야생 박카리스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그린 프로폴리스 원료 20mg을 사용했다. 저온 고압 추출과 동결건조 공법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 셀레늄 등을 더해 6중 복합 기능성을 갖췄다. 상큼한 청포도 맛 젤리 제형으로 제작해 어린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멘토라이프는 프리미엄 원료와 엄격한 품질 관리를 기반으로 약사와 소비자 신뢰를 구축해왔다”며 “성분 기원과 함량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멘토라이프는 성인 활력 케어와 성장기 면역 케어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며 약국 채널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6년간 밀가루값 짬짜미”…공정위, 7개사에 심사보고서 송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밀가루 시장의 장기 담합 의혹에 대해 본격적인 제재 절차에 착수했다. 가격 인상과 물량 배분을 둘러싼 ‘짬짜미’가 6년간 이어졌다는 판단이다.공정위는 19일 7개 밀가루 제조·판매사에 심사보고서를 송부하고, 같은 날 위원회에 상정해 심의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보고서는 조사 과정에서 파악된 위법 사실

2

IBK기업은행,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제28대 장민영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장민영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저성장과 산업 대전환의 복합 위기 속에서 중소기업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IBK가 단순한 자금 공급자를 넘어 산업 체질 개선을 선도하는 금융 파트너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3

새벽 출근길 '과속 의혹' 하림 통근버스 논으로 추락…기사 사망·20명 사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전북 익산에서 하림 통근 버스 사고로 사상자가 발생했다. 설 명절 연휴 마지막날인 지난 19일 오전 6시57분쯤 전북 익산시 여산면 두여리 인근 도로에서 하림 통근버스가 주행 중 중심을 잃고 미끄러지며 도로 밖 농수로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기사 A씨(70대)가 숨졌다. 함께 타고 있던 탑승객 20명도 크고 작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