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출시...5733만 원부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10 10:16:43
  • -
  • +
  • 인쇄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 제네시스 최초 후륜조향 적용

제네시스가 대형 세단 G80에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기본 모델 G80의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2.2 등 모든 엔진별로 선택 가능하다. 3.5 터보는 스포츠 성능 사양을 신규 적용한 ‘다이내믹 패키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 G80 스포츠 전면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차별성을 위해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했다.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한 전용 외장 색상 ‘캐번디시 레드’를 추가했다.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 북쪽 해안 휴양지 캐번디시의 붉은 절벽에서 영감을 받았다.
 

▲ G80 스포츠 내장 [현대자동차 제공]

 

실내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 ▲ 하이브리드 위빙과 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페달을 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G80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전용 내장 색상 옵시디언 블랙과 세비야 레드 투톤을 추가했다.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 출시와 동시에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를 새롭게 운영한다.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플러스 모드 ▲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됐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됐다. 차량의 주행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함께 최적의 후륜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한다.

주행 속도 60km/h 이하 저속 주행 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최소 회전반경이 쏘나타 수준으로 줄어든다. 특히 U턴, 좁은 골목길 주행, 주차 등의 상황에서 편리하다.

고속 주행시에는 전륜과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하여 차량의 횡방향 미끄러짐을 억제한다.

스포츠플러스 모드를 추가해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개선하고 썸머타이어를 통해 제동거리도 단축했다.

여기에 액티브 로드노이즈 컨트롤을 적용해 엔진음은 살리고 불편한 노면 소음은 대폭 개선했다.
 

▲ G80 스포츠 측면 [현대자동차 제공]

 

G80 스포츠 패키지의 가격은 ▲가솔린 2.5터보 모델 5733만 원 ▲가솔린 3.5 터보 모델 6253만 원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모델 6558만 원 ▲디젤 2.2 모델 5871만 원부터 시작한다.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 패키지는 차별화된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량”이라며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