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Re:乳 토크콘서트’ 2년째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0:31: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대림성모병원(이사장 김성원, 병원장 홍준석)과 공동으로 ‘2025 Re:乳 토크콘서트’를 지난 28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열리며 유방암 환우와 가족, 의료진, 일반 시민 등 약 250명이 참여했다.


‘Re:乳’는 ‘다시(Re)’와 ‘유방(乳)’의 합성어로, 유방암 환우들이 건강한 일상과 자신감을 되찾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시지바이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환우들의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Re:乳 토크콘서트’ 2년째 개최

토크콘서트는 ‘마음이 닿는 순간’을 주제로 음악, 강연, 대화 프로그램을 결합했다. 1부 ‘함께 노래하다’에서는 가수 양희은이 대표곡 ‘한계령’, ‘참좋다’ 등을 선보이며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부 ‘함께 알아보다’에서는 유전성 유방암 권위자인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이 ‘유방암 이후의 몸·마음·삶의 회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 최신 치료 동향과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3부 ‘함께 대화하다’에서는 김 이사장과 개그우먼 이성미, 배우 이윤지가 무대에 올라 환우와 가족이 겪는 심리적 변화를 이야기하며 공감을 이끌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유방건강TV’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도 진행됐다.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은 “리유 토크콘서트는 환우들이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용기와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리유 토크콘서트가 환우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사람 중심의 기술’이라는 철학 아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방암 환우에게 의료 정보와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향후에도 환우들의 회복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 해외 단독 병원… 365mc 인니 4호점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365mc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단독 건물 병원을 개원하며 동남아시아 바디 컨투어링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365mc는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단독 건물을 매입해 인도네시아 4호점 람스 전문 병원을 개원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지점은 올해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다

2

[메가 Hit] ‘뷰센28·뷰센C’ 히트… 오스템파마 기능성 치약 시장 선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기능성 치약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회사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기능성 치약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본격 판매 이후 8년 만에 이룬 성과로, 특히 최근 2년간 전체 판매량의 40%에 해당하는 1,000만 개가 판매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오스템파마는 ‘뷰센(Vus

3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