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왁', 파리올림픽 골프 국가대표 선수복 후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0:35: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파리올림픽 골프 국가대표팀의 선수복을 후원 제공한다. 왁은 21년 도쿄올림픽에 이어 이번 파리올림픽에 참가하는 골프 국가대표 선수, 캐디, 코치진을 위한 의류와 용품을 제작 지원하게 되었다.


파리 올림픽에 태극마크를 달고 나서는 골프 국가대표는 남자부 김주형과 안병훈, 여자부는 고진영, 양희영, 김효주 등 5명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선수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PGA 스타 김주형이 첫 출전 예정이고, LPGA 통산 15승에 빛나는 고진영, 올해 메이저 대회 우승자 양희영 등의 선전이 기대되고 있다.

▲ 골프웨어 '왁', 파리올림픽 골프 국가대표 선수복 후원


선수단의 유니폼은 골프 셔츠, 바지, 큐롯 스커트, 모자, 벨트, 골프백 등 경기에 필요한 상품 일체로 구성된다. 파리올림픽 유니폼은 지난 도쿄올림픽 때 왁의 유니폼을 착용해본 국가대표 선수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실제 착용 후기를 디자인에 반영했으며, 이번에는 특별히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위해 최상의 컨디션을 이끌 수 있도록 라운드 별 골프 착장을 함께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파리올림픽 선수복은 한국 선수의 올림픽 우승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승리(Victory)를 기원하는 브이(V) 패턴을 의류에 적용했다. 또한 태극기의 건곤감리에서 영감을 받아 직선 이미지를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상의의 경우, 왁과 태극기 로고를 배치해 강렬함을 살렸고 하의는 올오버 패턴(전체적으로 같은 모양의 무늬를 반복 배치)을 적용하거나 옆 라인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추가해 경쾌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주요색상 또한 태극모양과 건곤감리에서 착안하여 선정하였고, 화이트, 레드, 네이비를 기본으로 이번 파리올림픽을 위해 스카이 블루 색상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외에도 고온의 기후에서도 최상의 경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흡습속건, 자외선 차단, 통풍의 기능성 원단을 선수복에 적용하였고, 예상 치 못할 기상 변화에 대비해 조끼, 바람막이, 우비 등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왁은 12일부터 골프 국가대표 선수단 선전을 기원하는 기획전을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국가대표 라인 전 상품을 판매하며 의류 뿐 아니라 특히 볼마커, 퍼터 커버, 헤드커버, 키링, 스카프, 네임텍 등 유니폼 공식 후원을 기념해 한정 제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굿즈에는 왁의 캐릭터 ‘와키’를 활용해 태극마크 와펜을 장식하거나, 프랑스 파리가 연상되는 신규 개발한 그래픽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왁 관계자는 “이번 파리올림픽의 골프 국가대표팀을 지원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뜻 깊다”며 “전세계인이 즐기는 축제에 왁이 계속해서 함께하며 글로벌로 인지도를 확립해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파리올림픽에 나서는 골프 국가대표 선수들의 도전과 활약을 응원하며, 좋은 성적을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왁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가전도 ‘경험’의 시대”…롯데하이마트, 잠실점 ‘체험형 플래그십’으로 재탄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는 10일 국내 최대 규모 가전 매장인 잠실점을 리뉴얼해 ‘고객 경험 중심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심의 정보 탐색과 가격 비교가 일상화된 환경에서, 오프라인 매장만이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은 총면적 3,760㎡(

2

NH농협은행, 설 명절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 편의를 위해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농협은행 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이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3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