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 플랫폼 개편…“취향 따라 가수‧차트 편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9 10:52:05
  • -
  • +
  • 인쇄
‘내가 듣던 차트’ 새로 추가

KT의 지니뮤직이 고객별 음악 취향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지니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제공되던 실시간·일간·월간 인기차트를 보다 다양한 형태로 확장했으며 고객 취향에 따라 차트 노출 순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
 

▲ 지니뮤직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개편했다 [KT 제공]

 

지니뮤직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 고객의 연령을 10대부터 50대까지 세분화한 ‘연령별 차트’를 추가했다. 최신 출시된 음원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차트 집계 기간을 발매 1주, 발매 4주로 나눈 ‘최신발매 차트’를 내놨다.

‘TOP200 차트’도 집계 기간에 따라 실시간‧일간‧주간‧월간‧누적 차트로 세분화했다. ‘장르 차트’와 ‘시대 차트’도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개인의 선호도에 따른 차트 감상을 더욱 쉽게 개선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내가 듣던 차트’를 새로 추가했다. 나만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지니 서비스를 이용한 첫날부터 현재까지 들었던 모든 음악을 월 단위로 180곡씩 차트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 제공되는 ‘차트 순서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연령별, 최신 발매, 장르 등 총 19가지 차트 중 최대 4가지 차트를 선택해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인기차트를 단순 재생하기보단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차트를 세분화·다양화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