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타라운지, 기업‧공공기관 메타버스 시장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1 10:48:55
  • -
  • +
  • 인쇄
고객 맞춤형 메타버스 구현 가능

KT가 메타버스 플랫폼 ‘KT 메타라운지’를 기업과 대학·교육기관, 공공·지자체 등 B2B·B2G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KT 메타라운지는 B2B·B2G(기업‧공공기관) 고객사 대상 맞춤형 메타버스 제공 솔루션이다. KT는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와 함께 개발했다. 고객들은 메타라운지의 AI 기반 특화 기능들을 포함한 메타라운지 내 개발된 공간과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메타라운지를 활용한 회의 모습 [KT 제공]

 

메타라운지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자체 공간‧기능도 추가로 제공해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과 차별성을 뒀다. 고객 맞춤형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해 대학의 상징물이 반영된 메타버스 강의실, 지자체의 주민 소통 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메타라운지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특화 기능은 회의록 자동생성과 실시간 번역, 아바타 추천 생성 등이다. 향후 비서 역할까지 수행할 AI NPC(인공지능 캐릭터) 등이 있다. 이 중 실시간 번역 기능은 AI 기반 기계 번역 전문 스타트업 XL8와 협력했다.

메타라운지는 공유·소통·흐름을 콘셉트로 비즈니스홀·아카데미홀·컨퍼런스홀 총 3개 건물과 야외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비즈니스홀에는 최대 30인까지 참여가 가능한 공간에서 행사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MOU룸을 비롯해 화상회의와 함께 자료 공유·다운로드가 가능한 회의실 등이 있다.

아카데미홀에서는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참석자들의 발언·이석·착석을 제어할 수 있고 공지 사항, 채팅, 실시간 화면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또한 컨퍼런스홀은 식순 안내, AI 실시간 번역 등 특화 기능을 제공하는 컨퍼런스룸이 있다.

이외에도 야외공간에서는 아바타를 활용해 근접 화상 대화 기능이 가능해 생동감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이룸에서 일정 확인과 빠른 입장, 아바타 꾸미기 등을 할 수 있다.

VIP 공간인 마이라운지에서는 회의실처럼 화상회의와 자료 공유 등이 가능하다. 메타라운지 공간은 토문건축사사무소가 설계했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메타버스 솔루션을 위한 서비스 기획‧기술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