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 플랫폼 개편…“취향 따라 가수‧차트 편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9 10:52:05
  • -
  • +
  • 인쇄
‘내가 듣던 차트’ 새로 추가

KT의 지니뮤직이 고객별 음악 취향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지니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제공되던 실시간·일간·월간 인기차트를 보다 다양한 형태로 확장했으며 고객 취향에 따라 차트 노출 순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
 

▲ 지니뮤직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개편했다 [KT 제공]

 

지니뮤직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 고객의 연령을 10대부터 50대까지 세분화한 ‘연령별 차트’를 추가했다. 최신 출시된 음원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차트 집계 기간을 발매 1주, 발매 4주로 나눈 ‘최신발매 차트’를 내놨다.

‘TOP200 차트’도 집계 기간에 따라 실시간‧일간‧주간‧월간‧누적 차트로 세분화했다. ‘장르 차트’와 ‘시대 차트’도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개인의 선호도에 따른 차트 감상을 더욱 쉽게 개선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내가 듣던 차트’를 새로 추가했다. 나만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지니 서비스를 이용한 첫날부터 현재까지 들었던 모든 음악을 월 단위로 180곡씩 차트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 제공되는 ‘차트 순서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연령별, 최신 발매, 장르 등 총 19가지 차트 중 최대 4가지 차트를 선택해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인기차트를 단순 재생하기보단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차트를 세분화·다양화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나트륨 과다섭취 방지해요"...삼성웰스토리, 실시간 자동염도계 도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웰스토리가 '자동 염도·온도 측정 시스템'(이하 자동염도계)을 개발해 도입을 확대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나트륨 과다 섭취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꾸준히 확산되면서 국·탕류의 염도 관리가 급식의 메뉴 경쟁력 중 하나가 되고 있으나 긴 배식시간 동안 염도를 동일하게 유지시키는 것은 어려운 과제 중 하나였다.

2

고저스리무진,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온라인 보증서 시스템 도입으로 A/S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문 브랜드 고저스리무진이 온라인 보증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기존 오프라인 보증서의 불편함을 개선한 디지털 통합 관리 서비스로, 고객이 보다 간편하게 차량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구축된 온라인 보증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차량 구매일과 무상 A/S 보증 기

3

한국맥도날드, 올해 5882인분 행복 버거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2025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를 지역사회의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87개의 매장이 참여했으며, 매장 인근의 172개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총 5882인분의 메뉴를 지역아동들에게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행복의 버거 주간’을 포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