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 플랫폼 개편…“취향 따라 가수‧차트 편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9 10:52:05
  • -
  • +
  • 인쇄
‘내가 듣던 차트’ 새로 추가

KT의 지니뮤직이 고객별 음악 취향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지니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제공되던 실시간·일간·월간 인기차트를 보다 다양한 형태로 확장했으며 고객 취향에 따라 차트 노출 순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
 

▲ 지니뮤직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개편했다 [KT 제공]

 

지니뮤직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 고객의 연령을 10대부터 50대까지 세분화한 ‘연령별 차트’를 추가했다. 최신 출시된 음원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차트 집계 기간을 발매 1주, 발매 4주로 나눈 ‘최신발매 차트’를 내놨다.

‘TOP200 차트’도 집계 기간에 따라 실시간‧일간‧주간‧월간‧누적 차트로 세분화했다. ‘장르 차트’와 ‘시대 차트’도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개인의 선호도에 따른 차트 감상을 더욱 쉽게 개선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내가 듣던 차트’를 새로 추가했다. 나만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지니 서비스를 이용한 첫날부터 현재까지 들었던 모든 음악을 월 단위로 180곡씩 차트화했다.

이와 함께 새로 제공되는 ‘차트 순서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연령별, 최신 발매, 장르 등 총 19가지 차트 중 최대 4가지 차트를 선택해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인기차트를 단순 재생하기보단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차트를 세분화·다양화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 ‘신라인그룹’과 물류 확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Shin-Line Group)’과 물류 협력을 강화하며 물류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안드레이 신(Andrei Shin) 신라인그룹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고려인 3세인 안드레이 신 회

2

청호나이스, ‘청호 트윈 노즐 비데 B400’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신제품 ‘청호 트윈 노즐 비데 B400’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청호 트윈 노즐 비데 B400’은 생활방수 IPX5 등급을 적용했다. 비데 노즐과 세정 노즐을 분리한 트윈 노즐 구조로 위생성을 강화했다. 항균력을 가진 스테인리스 노즐을 탑재해 오염 침투를 막고, 자동 세척 기능이 작동해 언

3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피자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이 프리미엄 피자 2종을 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먼저 ‘매드 타코 피자(Mad Taco Pizza)’는 바삭한 나초에 살사 소스, 과카몰리, 사워 크림으로 완성된 타코 토핑과 크리스피한 그라나 파다노 엣지를 즐길 수 있다. ‘트러플 머시룸 잠봉 피자(Truffle Mushroom Jambon Pizza)’는 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