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협력 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기유통센터가 지난 2020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와 디지털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KT는 이 사업에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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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온라인 통합 수료식이 진행 되는 KT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사진=KT 제공] |
본 교육 시행 후 처음 개최하는 이번 수료식은 올해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1200명)과 심화과정(300명)을 이수한 총 1500명의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행사는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3D 가상 무대를 활용해 진행되며 유튜브로 동시 생중계했다. 교육 성과 공유와 우수생 시상 등도 함께 진행했다.
KT는 지난 5월부터 수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콘텐츠 제작 관련한 실전‧체험형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다.
이에 올 한해 총 1210여 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하고 라이브커머스 785회, 홍보 콘텐츠 제작 762건 등 총 1547회의 실습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KT는 100개 소상공인 우수 업체를 선발해 제품 홍보를 위한 KT IPTV 큐톤광고 ‘지니TV Live AD+’ 광고 제작‧송출과 함께 KT알파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또 유튜버 슈카월드‧맛남TV썰맨 등이 스타 소상공인‧인플루언서 특강을 두 차례 개최하며 소상공인들에게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가진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지자체와 지속적인 상생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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