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전환 성과 그룹사에 포상…kt DS 등 3곳 ‘그룹 CIO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8 11:00:17
  • -
  • +
  • 인쇄
19개 업체 120명 참여

KT는 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DX 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들을 선정해 표창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시행 2년째인 ‘그룹 DX 원팀’은 KT그룹사들의 디지털전환(DX) 업무 혁신과 AI‧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역량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그룹사 스스로 과제 발굴과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코칭과 실습 교육을 지원한다.
 

▲ ‘그룹 CIO상’을 수상한 kt DS 직원들 [사진=KT 제공]

 

지난해 22개 사에서 125명이 참여했고 2022년에는 자체 운영사를 포함한 19개 업체에서 120명이 참여해 32개 과제를 수행했다. 그 결과 올해는 수행 중인 전체 과제의 60% 이상이 실제 테스트를 통해 업무에 적용됐다.

최종 우수과제 선정 결과 ‘그룹 CIO상’은 kt DS, KT M모바일, KT스카이라이프의 3개 팀이 수상했다.

이어 우수상은 케이뱅크, KT에스테이트 2개 팀이 받았다. 장려상은 BC카드, KT알파, 나스미디어, KT서비스 남부, KT스카이라이프 등 5개 팀이 차지했다.

kt DS는 컴퓨터 비전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플랫폼 내 AI 시험감독 및 학습 모니터링을 구축해 사업화를 준비 중이다.

또 KT M모바일에서는 이용자 보호와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업무 활용이 끝난 고객 개인정보를 파기 시점에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업무에 도입했다.

KT스카이라이프에서는 컨택센터로 들어오는 고객 요청사항의 응대‧처리를 더욱 효율화하는 RPA 과제를 테스트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나스미디어는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컨설팅 지원을 받아 매체별 광고 데이터의 영향도를 예측하는 미디어플래닝 도구를 개발해 내년에 광고주 대상 서비스를 내놓으려 준비하고 있다.

그룹 DX 원팀 TF장인 정찬호 KT IT전략기획담당 상무는 “올해는 실제 업무에 적용가능한 과제가 많이 발굴, 수행되면서 실제 솔루션 적용이나 상품화 추진으로 이어지고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2

'나는 SOLO' 28기 솔로녀들, 충격의 첫인상 선택...몰표 받은 인기남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솔로녀들의 첫 속마음이 낱낱이 드러난다. 10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솔로나라 28번지’를 충격에 빠뜨린 솔로녀들의 첫인상 선택 결과가 공개된다. 앞서 28기 솔로남들은 마음에 드는 솔로녀들에게 금반지 한

3

히말라야 코리아,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 트레이더스 런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히말라야 코리아가 환절기와 함께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너리싱 스킨 크림’을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용량의 제품 3개로 구성되어 건조한 계절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