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美 위스콘신대 기술 이전 ‘WT-7695’ 도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1:15:53
  • -
  • +
  • 인쇄
RPT 포트폴리오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대표 이동훈)은 미국 위스콘신대 기술이전기관(WARF)으로부터 방사성의약품(Radiopharmaceutical Therapy, RPT) 후보물질 ‘WT-7695’의 글로벌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도입하는 라이선스-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술 도입으로 SK바이오팜은 기존 도입 후보물질 ‘SKL35501’에 이어 두 번째 RPT 후보물질을 확보하게 되면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글로벌 리딩 플레이어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강화했다. ‘WT-7695’는 암세포 표면 단백질인 탄산탈수효소9(CA9)를 표적하는 저분자 기반 전임상 후보물질로, 투명세포신세포암 환자에서 약 95% 이상 발현하는 검증된 타깃을 활용한다.
 

▲ SK바이오팜, 美 위스콘신대 기술 이전 ‘WT-7695’ 도입

SK바이오팜은 ‘WT-7695’를 기반으로 루테슘-177(177Lu) 표지 치료제 개발에 우선 착수하고, 향후 악티늄-225(225Ac) 기반 치료 옵션 확장 가능성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갈륨-68(68Ga) 기반 진단제 개발을 병행해 테라노스틱스 페어로 구성, 치료와 진단을 연계한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두 번째 RPT 후보물질 도입으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졌다”며 “자체 디스커버리와 글로벌 협력을 통해 완성도 높은 RPT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글로벌 리딩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검증된 타깃 기반 후보물질 확보와 RPT 밸류체인 내재화를 통한 SK바이오팜의 R&D 역량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월말 단체 주문량 크게 늘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월말 및 연말을 앞두고 단체 주문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도미노피자가 올해 단체 주문 건수를 분석한 결과, 총 단체 주문 건수의 55%가 월말에 집중됐다. 이러한 트렌드는 지난해에도 동일하게 나타났는데,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단체 주문의 56%가 월말에 이뤄졌다. 지난해 12월의 경우 단체 주문이 평월

2

폴 바셋,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신규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25평 규모로 오픈한 폴 바셋 신규매장은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밀도 베이커리 제품 등을 함께 선보인다. ‘폴 바셋 인천공항 T1 입국점’은 여행의 시작과 끝에서 차분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3

하나은행,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세계 36개국 총 100여 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하나은행의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5 해외 청소년 한국어 교육 연수’의 공식 과정 중 하나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