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장기보험 청구 대행 서비스 확대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13 11:20:29
  • -
  • +
  • 인쇄
자동차 보상 고객이 든 타사 대상 유일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삼성화재는 11월부터 삼성화재에서 자동차보상 처리를 받은 고객들에게 본인이 가입한 다른 보험사의 장기보험 보상 청구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화재 본사 전경.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에서 자동차보상을 받은 고객이 다른 보험사에 장기보험 청구를 하는 경우 제공되는  청구대행 서비스 안내를 활성화했다. 타사 고객에게 청구대행 서비스를 운영하는 손해보험사는 국내에서 삼성화재가 유일하다.

 

삼성화재가 자동차보상 처리를 완료한 고객에게 청구대행 서비스의 링크를 제공하고 고객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에 직접 접수할 필요 없이 제공받은 링크를 통해 삼성화재로 대행 청구를 요청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화재는 12월 중으로 사고처리 정보가 청구대행 요청서에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고객이 해당 청구대행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및 자동차사고 처리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삼성화재는 지난 10월, 삼성화재에 장기보험도 가입돼 있는 자동차보상 처리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사고 처리 완료 시 자동으로 장기보상 접수가 되는 연계보상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연계 접수되는 장기보상 담보를 대폭 늘리고, 장기보험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돼 장기보상 처리시기를 앞당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자동차사고로 불편을 겪은 고객의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시작했"”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엔씨·컴투스’ TOP3 형성,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경쟁 구도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24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

2

'독박투어4' 김준호 "공항 입국심사서 김상중 선배 만나" 친분 과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홍콩섬’의 대표 힙플레이스인 ‘센트럴 마켓’을 접수한다. 25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22회에서는 ‘홍콩 섬 투어’를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현지 대표 힙플레이스인 ‘센트럴 마켓’을 즐기는 하루가 그려진다. 이날 ‘독박즈’는

3

신라스테이,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컬처 열풍과 함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늘어나는 가운데 신라스테이가 외국인 고객 맞춤형 숙박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한 외래관광객은 883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신라스테이는 외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늘자 외국인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