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오송 신공장 기공식 개최…첨단 제조 역량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2:00: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이 충북 오송에 최첨단 제조시설을 구축하며 글로벌 수준 생산 거점 확보에 나섰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지난 18일 충북 청주시 오송읍 제2생명과학단지에서 신공장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한양행 임직원과 시공사 범일건설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유한양행, 오송 신공장 기공식 개최…첨단 제조 역량 강화

신공장은 연면적 1만6593㎡(약 5019평)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지어지며,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완공 시 연간 최대 7억정 규모의 경구용 고형제를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제조라인을 갖추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오송 신공장이 기존 오창 공장과의 연계성을 기반으로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외 제약사와의 협력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 대응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유한양행은 신공장에 최신 자동화 시스템과 정밀한 환경 제어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부합하는 스마트 제조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오송 신공장은 생산성과 품질 면에서 선진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향후 유한양행의 성장 동력과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릎관절염 초기에 한의치료 받으면 수술·진통제 위험 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한의치료가 무릎관절염 환자의 수술 및 진통제 사용을 유의미하게 낮춘다는 대규모 분석 결과를 내놨다. 전국민 건강보험 청구자료를 활용한 연구로, 한의치료의 장기 임상 효과를 실증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를 활용해 무릎관절염 환자의 한의치료 이용

2

극동지앤에스, 김동극 회장이 구상한 테마파크형 찜질방 글램핑존 오픈… 찜질방의 경계를 허물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대표 휴식 공간 ‘극동스포랜드 사우나&찜질방’이 전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이용 행태를 반영한 ‘공간 경험의 재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기능 중심 찜질 공간에서 벗어나, 머무르고 즐기는 체험형 휴식 공간으로의

3

이디야커피, 창립 25주년 맞이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창립 25주년을 앞두고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자사 티(TEA) 제품을 판매한다. 이디야커피는 29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BEST TEA’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는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판매 제품은 복분자뱅쇼 로열밀크티 쌍화차 생강차 배모과차 등 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