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30 직원 주도 '해커톤' 성료...허연수 부회장 "도전하는 문화 만들어 달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1 12:14:29
  • -
  • +
  • 인쇄

GS리테일은 지난 8월부터 2개월여 진행된 온라인 해커톤 '클로버'에 500명이 참여해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쏟아냈다고 21일 밝혔다.

클로버는 GS리테일이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내 온라인 해커톤 행사다. 

 

▲ GS리테일 온라인 해커톤 ‘클로버’ 최종 사례 발표회 [사진=GS리테일 제공]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 구독 서비스, 사내 재능 공유 플랫폼 등이 클로버를 통해 제안됐다.

올해는 '데이터 중심의 고객만족'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통합 쿠폰 서비스와 반려동물 통합 디지털 케어 등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됐다.

특히 20대가 20%, 30대 71%로 전체 참가자의 91%를 2030세대가 차지하며 행사를 주도했다.

지난 11일에는 GS리테일 허연수 대표(부회장), 김호성 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최종 사례발표회에 참석해 아이디어를 경청하고 참가자들과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허 부회장은 참가자들에게 "팬데믹 이후 비즈니스 환경은 더욱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객 관점으로 동료와 협업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