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극지연구소와 기후 위기 대응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2 10:23:45
  • -
  • +
  • 인쇄
공동 제작 종이 쇼핑백 이달 중 출시

GS리테일과 극지연구소는 지난 11일 오후 GS타워 20층 경영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를 맺고 기후 위기 대응과 생물 종 다양성 보존 활동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부회장)와 강성호 극지연구소 소장이 직접 참석해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 허연수 GS리테일 대표(부회장, 왼쪽)와 강성호 극지연구소 소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극지연구소는 북극다산과학기지와 남극세종기지, 남극장보고과학기지 및 쇄빙연구선 아라온호 등 우수한 극지 연구 인프라를 갖춘 해양수산부 산하 국내 기후변화 관련 대표 연구기관이다.

올해 다산과학기지 설립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손잡고 더 많은 국민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협약에 동참하기로 했다.

GS리테일과 극지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기후 위기 대응 및 생물 종 다양성 보존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이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편의점 GS25에서는 첫 번째 공동 캠페인으로 내달부터 시행되는 편의점 일회용 봉투 사용 중단에 대응하고자 극지연구소와 공동 제작한 종이 쇼핑백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슈퍼 GS더프레시에서는 다음 달부터 같은 디자인으로 다회용 쇼핑백과 종이 쇼핑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홈쇼핑 GS샵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친환경 소비 촉진을 위한 캠페인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허 부회장은 “편의점‧슈퍼‧홈쇼핑 등 GS리테일이 보유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최대한 활용해 많은 고객에게 기후 위기와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명마루, ‘2026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퀵스텝 신제품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기업 신명마루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자재와 최신 건설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유지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건설·건축

2

새마을금고 860억 불법 대출 의혹…임직원부터 브로커까지 기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역 건설업자와 공모해 허위 서류를 꾸미는 방식으로 수백억 원대 불법 대출을 실행하고 금품을 수수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등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직무대리 부장검사 이근정)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새마을금고 대출팀장을, 특경법 위반(사기) 등의 혐의

3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