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가로수길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과 협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8 18:08:45
  • -
  • +
  • 인쇄
‘보스톤크림바’, ‘피넛버터오믈렛’, ‘버터피스타치오케익’ 등 출시

GS리테일과 올드페리도넛은 지난 16일 서울 신사동의 올드페리도넛 가로수길점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 및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과 김상선 올드페리도넛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GS리테일 이기철 기획MD부문장(왼쪽)과 올드페리도넛 김상선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올드페리도넛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한민국 내 도넛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1세대 도넛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맛의 도넛들과 개성 있는 브랜딩으로 2030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업무 협약을 통해 ▲고유 브랜드를 활용한 대표 상품 개발 ▲상품·브랜드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프로모션 전개 ▲신규 카테고리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GS리테일과 올드페리도넛은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서 6개월 전부터 사전 협력을 통해 신상품 개발을 시작했다. 상품의 맛과 디자인에 올드페리도넛의 대표 메뉴와 고유의 정체성을 살리는데 집중했다.

그 결과 지난 12일에는 편의점 GS25에서 양사 첫 번째 컬래버 상품인 ‘보스톤크림바(아이스크림)’가 출시됐다. 오는 20일에는 올드페리도넛의 인기 상품을 재현한 ‘피넛버터오믈렛’과 ‘버터피스타치오케익’ 등 디저트 2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 GS리테일과 올드페리도넛이 함께 컬래버한 보스톤크림바, 피넛버터오믈렛, 버터피스타치오케익.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그동안 힙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다운타우너 ▲노티드 ▲카멜커피 ▲슈퍼말차 등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상품들을 출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도 GS리테일은 '올드페리도넛'의 개성 있는 상품들을 지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다.

정구민 GS리테일 가공기획팀 MD는 “올드페리도넛의 개성과 GS리테일의 뛰어난 상품 개발 노하우가 만나 고객들에게 멋진 상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 ‘W-스케치’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W-스케치(W-Sketch)’를 최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내부 PoC(개념검증) 단계를 거쳐 실무 활용성을 충분히 검증한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전 부서가 사용할 수 있도록 W-스케치를 캐릭터·사물·일러스트 등 실제 디자인 업무 전반으로 확대 적용했다.직원들은 명령어 입력

2

영풍 “고려아연 자금 200억, 최윤범 회장 사익 위해 유용 정황”
[메가경제=박제성 기자]고려아연의 최대 주주 영풍은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과 지창배 전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가 청호컴넷 투자금 회수와 사익 실현을 위해 고려아연 회사 자금 200억원을 우회적으로 사용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영풍은 최근 공시 자료, 판결문, 기업 간 자금 흐름 분석을 종합한 결과 이런 정황을 포착했다는 입장이다. 영풍 관계자는

3

코오롱, 장애인스포츠단 올해 120개 메달 성과…'우수선수 포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코오롱그룹(그룹)이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선수 포상식'을 열었다. 그룹은 10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올해 주요 국제 및 국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우수선수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