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건강기능식품 ‘멜라마인드’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3:42:4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이 식물성 멜라토닌을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멜라마인드’를 출시하며 수면 건강 시장 공략에 나섰다.


18일 JW중외제약에 따르면, ‘멜라마인드’는 미국산 프리미엄 피스타치오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멜라토닌을 2mg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멜라토닌은 생체리듬과 수면 유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호르몬으로, 연령 증가에 따라 자연 분비량이 감소하면서 수면 질 저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건강기능식품 ‘멜라마인드’ 출시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멜라토닌 외에도 장내 환경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유산균 17종(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등)을 복합 배합해 수면 관련 장건강까지 고려한 설계가 눈에 띈다. 여기에 멜라토닌 합성을 돕는 트립토판과 엽산 등 6종의 보조 성분,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타트체리·캐모마일 등 11종의 부원료도 포함됐다.

복용 편의성을 고려해 제형은 450mg의 소형 정제로 설계됐으며, 개별 PTP 포장 방식을 적용해 휴대성과 위생성도 확보했다.

JW중외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제품은 JW생활건강 공식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 ‘JW-ON’을 통해 판매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현대인의 수면 패턴 불균형과 관련된 니즈를 반영해 식물성 원료 기반의 복합 제품으로 개발했다”며 “자연 유래 성분 중심의 멜라마인드가 건강한 수면 루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