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씨엘, 서울대 신경·정신질환 유효성평가센터와 MOU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4:01: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 대표 조관구)은 서울대학교 신경·정신질환 유효성평가센터(CLEVERcns, 센터장 천기정)와 신경·정신질환 임상 연구 및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CNS(중추신경계) 질환 임상시험의 질적 수준 제고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전임상-임상 연계 강화 ▲CNS 질환 바이오마커 및 분석법 공동 개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전 주기 임상 지원 및 글로벌 진출 협력 ▲국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활용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 지씨씨엘, 서울대 신경·정신질환 유효성평가센터와 MOU 체결

CLEVERcns는 서울대병원과 서울대학교의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CNS 신약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씨씨엘은 CNS 분야 임상시험 검체 분석과 바이오마커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임상부터 임상까지 전 주기에 걸친 연구 지원이 가능해져 보다 정밀하고 신뢰성 높은 데이터 창출이 기대된다.

천기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자들이 글로벌 수준의 CNS 임상 연구 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관구 대표는 “CLEVERcns와의 전략적 협력은 CNS 연구 생태계 전반의 역량을 높이는 중요한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 인증을 획득한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전 주기에 걸친 맞춤형 분석 서비스를 국내외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2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3

티웨이항공, 모든 승객 대상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전 탑승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8일까지 유럽 대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 GetYourGuide와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전용 링크를 통해 겟유어가이드 상품을 예약할 경우, 별도 쿠폰 입력 없이 자동으로 10% 할인 혜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