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 대상…ISO 통합 운영 성과 인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6 14:10: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이 한국준법진흥원(KCI)이 주관한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Compliance & Ethics Leaders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6일 HK이노엔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업 내 윤리·준법 가치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킨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준법경영 운영 수준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이 선정됐다.

 

 

▲ HK이노엔,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 대상

HK이노엔은 준법경영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한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회사는 업무 특성별 리스크 평가 및 분석 체계를 운영하고, 자체 리스크 평가 전산화 플랫폼(ISOM)과 제3자 관리 플랫폼(OnBuddy)을 도입해 준법경영 시스템을 고도화해왔다.

 

특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을 통합 구축·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산화 플랫폼을 통해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체계화했으며, 협력사 관리 영역에서도 문서 보안과 데이터베이스 관리 효율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준법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실효성 중심의 준법경영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열린 ‘2026 준법경영·지속가능경영 ISO·ESG·CP 워크숍’에서는 HK이노엔이 ISO 37001과 ISO 37301 통합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준법경영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준법과 윤리를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 가치로 인식하고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준법경영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지난해 12월 ‘2025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조직문화를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K이노엔은 지난 12월 ‘2025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지속가능경영 공적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는 소비자보호실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성과를 인정받아 6일 주진화 서초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능화·조직화 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응해 삼성생명이 이상 거래를 조기에 인지하고, 즉시 대응해 실제 피해를 방지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지난해 12월, 삼성생명은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고객이

2

인공태양부터 글로벌 포럼까지…나주, '대한민국 에너지 수도'서 세계 에너지 허브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후 위기 대응과 에너지 안보 확보가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전남 나주시가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공태양 연구시설을 비롯해 에너지국가산업단지, 국립에너지과학관, 차세대 전력망 혁신기지, 글로벌 에너지포럼까지 에너지 연구·산업·교육·국제협력을 아우르는 대형 국책사업이 나주에서 집적되고 있다. 2

3

우리금융, 역대 최대 주주환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6일 ‘2025년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역대 최대인 1조15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을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핵심경영지표인 보통주자본비율은 12.9%로 전년 대비 약 80bp 큰 폭 향상됐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3조1413억원으로 2년 연속 3조원대 규모를 이어갔다. 이날 우리금융 이사회가 주당 760원의 결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