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발달장애인 미술 전시 '드림 커넥트'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3 14:20:02
  • -
  • +
  • 인쇄
발달장애인 작가 23명, 이하윤 작가 작품 35점

GS건설은 본사 사옥이 있는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타워2 로비 갤러리 ‘시선’ 전시공간에서 발달장애인 미술교육생을 위한 미술전시회 ‘드림 커넥트’를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드림 커넥트는 다양한 형태의 전시 이력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작가에 대한 지원사업이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소속 23명의 발달장애인 작가와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하윤 작가의 작품 총 35점이 전시된다.
 

▲ 기획전 ‘드림 커넥트’ 포스터 [GS건설 제공]

 

이번 전시회에서 GS건설은 전시장 공유와 함께 교육생들이 다양한 재료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미술용품 구매 비용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GS건설이 올해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 ‘커넥트’의 연장선이다. 물적 지원에 치우친 기존의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기업이 가진 공간과 자원을 사회구성원들과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 GS건설은 총 4회에 걸쳐 문화예술인 음악 공연을 진행했다. 서울시 비인기종목 선수들에 대한 지원사업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10월에 열린 커넥트 콘서트는 유동 인구가 많은 청계천광장에서 진행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향후 GS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ESG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