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홍콩 간다”…이스타항공, 3월 31일 인천-홍콩 신규 취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20 14:25:4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오는 3월 31일 인천~홍콩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천~홍콩 노선은 주 7회 매일 운항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10분 출발해 홍콩국제공항에 오후 10시 45분(현지 시각) 도착하며, 복편은 현지에서 다음 날 0시 5분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전 5시 1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 [사진=이스타항공]

 

해당 스케줄은 홍콩 도착 시 현지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고, 귀국 후에도 수도권 대중교통 연계가 가능한 시간대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퇴근 이후 출발해 주말을 활용할 수 있는 일정 구성으로 직장인 단기 여행 수요 흡수가 기대된다.

 

회사 측은 노선 취항을 기념해 23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최저 운임은 7만6,600원이며, 탑승 기간은 3월 31일부터 10월 24일까지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홍콩 노선은 관광 및 상용 수요는 물론 환승 수요도 꾸준한 핵심 시장”이라며 “효율적인 일정 구성이 가능한 만큼 직장인 고객층을 중심으로 수요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항으로 인천~홍콩 노선은 타이베이, 상하이 등에 이은 이스타항공의 14번째 중화권 노선이 됐다. 회사는 중국 노선 수요 회복세에 맞춰 중화권 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이스타항공의 중국 노선 승객 수는 전년 대비 128% 이상 증가했으며, 편당 평균 탑승률도 28%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신사, 서울숲 아뜰리에길에 여성 패션 스토어 연달아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추진 중인 ‘서울숲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면서 서울숲 아뜰리에길 일대가 여성 패션 브랜드 중심의 특화 상권으로 재편되고 있다. 지난 1월 1호 매장 ‘프레이트(FR8IGHT)’ 오픈을 시작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콘셉트 스토어가 순차적으로 들어서고 있다. 단순 판매 공간을 넘어 전시·체험 요소를 결합한 형태로 구성해 방문객

2

에이스침대, 웰크론과 손잡고 ‘마이크로케어 방수커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웰크론과 협업해 매트리스 보호 기능을 강화한 ‘마이크로케어 방수커버’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이스침대의 침대 설계 기술력에 웰크론의 극세사 및 기능성 원단 가공 노하우를 접목했다. 웰크론은 침구 브랜드 ‘세사(SESA)’와 ‘세사리빙(SESA living)’ 등을 운영하며 기능성 섬유 시장에서 입지를

3

LG엔솔, 4000억 회사채 발행…AA 신용으로 '배터리 투자 실탄' 장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대규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20일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원화 회사채를 발행하는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 10년물로 구성됐으며, 발행 신고금은 총 4000억원 규모다. 오는 24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