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화문글판 겨울편에 유희경 시인 '대화'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2-02 14:38:31
  • -
  • +
  • 인쇄
"오늘은 볕이 좋다" 겨울로 갈아입은 새 단장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은 겨울을 맞아 광화문 글판을 유희경 시인의 시 '대화'로 새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겨울을 맞아 광화문글판을 새단장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유희경 시인은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가 공모한 신작희곡페스티벌에서 희곡 '별을 가두다'로, 이듬해 조선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에 당선돼 극작가와 시인으로 등단했다. 2019년에는 제65회 현대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는 시집 '오늘 아침 단어', '우리에게 잠시 신이었던', 산문집 '반짝이는 밤의 낱말들', '세상 어딘가에 하나쯤' 등을 펴내며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문안은 추운 겨울이라도 햇살이 깃들면 온기가 느껴지는 것처럼 늘 곁에서 힘이 돼 주는 소중한 사람들을 되새겨보고, 감사하며 살아가자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광화문 글판 겨울편에 그려진 그림에는 전철 객실 안으로 햇빛이 환하게 쏟아지는 모습을 표현했다. 바닥에 비친 그림자는 자신을 믿어주고, 응원해주는 소중한 사람들을 떠올리게 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주변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이번 문안을 선정했다"며 "곁에 있는 소중한 이들을 떠올리며 따뜻하게 겨울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내일배움카드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친환경 전기’ 국비지원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친환경 전기(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과정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와 대전내일배움카드 소지자 등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훈련비 전액이 국비로 무료 지원된다. 또한

2

하림, ‘피오봉사단 12기’ 해단식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의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환경봉사단 ‘피오봉사단’이 25일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12기 해단식을 갖고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단식에 앞서 피오봉사단 가족들은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솔섬 해변 일대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 해변 곳곳을 누비며 피서객들이 남긴 쓰레기와 파도에 밀려온 폐플라스틱, 비닐

3

'신랑수업' 김일우, 中 장자제서 둘만의 투어! 박선영 "더 좋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김일우♥박선영이 중국 장자제(장가계)에서 단 둘만의 오붓한 투어에 나선다. 29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6회에서는 김일우가 박선영과 장자제의 각종 명소를 함께 둘러보며 알콩달콩한 케미를 발산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김일우는 “선영이 테라스가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