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47.6% 매각 통한 투자 유치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4:57:41
  • -
  • +
  • 인쇄
기업가치 제고·IPO 기반 마련, 300억 원 규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홀딩스(대표 박대창)가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47.6%를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각, 약 3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아이비케이키움 사업재편 사모투자합자회사 등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지분 매각은 일동홀딩스가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 및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계열사 운영과 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 확보 차원에서 추진됐다. 1차 분인 120억 원은 이달 중 납입 완료됐으며, 나머지 2차 분에 대해서는 오는 7월 말까지 정산을 마칠 계획이다.
 

▲ 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47.6% 매각 통한 투자 유치

일동홀딩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본시장에서 가치를 평가받는 기회를 확보하고, 향후 예정된 기업공개(IPO)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에서 분할되어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소재 전문기업이다.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 분야에서 독자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0여 종의 방대한 종균 데이터와 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미국 자체 검증 GRAS 프로바이오틱스 20여 종과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을 받은 피부 면역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관련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를 앞세워 국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동홀딩스는 2028년 IPO를 목표로 투자 유치와 상장 요건 충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