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중외학술복지재단, 2021 기초과학 장학생 공개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24 16:01:30
  • -
  • +
  • 인쇄
주거비 연간 최대 800만 원 지원

JW그룹의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초과학 분야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 사업인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올해로 2회를 맞았다.
 

▲ 중외학술복지재단이 국내외 내국인 기초과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10월 29일까지 장학생을 선발한다. [JW그룹 제공]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에 안정적으로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월세 등의 선발자 주거지 임차료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총 11명의 장학생이 선발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선발 대상을 해외에 거주 중인 내국인까지 확대했다.

국내외 석·박사 통합 2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음 달 29일까지 연구 에세이, 미래 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 접수처에 보내면 된다.

서류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과학자에게는 대학원 학위 취득을 위한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거주지 월세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연간 최대 800만 원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기초과학의 가치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인류의 건강한 삶과 제약·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기초과학자 양성을 위해 지원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