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전라남도,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 공동 추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30 16:55:2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LG헬로비전이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와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명신 LG헬로비전 커뮤니티사업그룹장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역지방자치단체가 LG헬로비전의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동네가게 함께가게’에 동참하는 것은 강원도에 이어 두 번째다.

 

▲ (왼쪽부터)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강명신 LG헬로비전 사업그룹장이 이날 협약식에 참석했다. [사진=LG헬로비전 제공]

 

양 기관은 소상공인 중심의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가 지역사회 발전의 필요조건이라는 점에 공감하고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의 소상공인과 혁신기업을 소개하는 본 캠페인은 협약에 따라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전라남도 지역에서 공동 추진된다.

전라남도는 지역 내 소상공인 가게와 성장기업을 선정해 전달하고, LG헬로비전은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소상공인 가게를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전남 권역 내 지역방송(SO)을 통해 송출한다.

LG헬로비전은 이 같은 협력 체계가 추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체로 발전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동영상 제작과 홍보를 지원하는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은 소상공인 점포의 비대면 판매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커뮤니티사업그룹장 상무는 “더 많은 전남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신 전라남도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지역 단위 협력 체계를 지속 확대, 캠페인을 한층 세밀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