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윤위, 56개 자율심의 참여서약사 제명…홈페이지 접속불가 매체 등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22:46:31
  • -
  • +
  • 인쇄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이하 인신윤위)가 자율심의 참여서약사 56개 매체를 제명했다고 4일 밝혔다.


인신윤위는 정관과 관련 규정에 근거해 이를 준수하지 않은 매체를 대상으로 2019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제명 조치를 하고 있다.
 



제명 사유별로 보면 ▲행정수수료를 3년 이상 연속 납부하지 않은 48개 매체, ▲3개월 이상 홈페이지 접속 불가 6개 매체, ▲3개월 이상 신규 기사를 게재하지 않은 3개 매체 등 총 56개 매체다.

2개 이상 사유가 중복된 1개 매체가 있어 이번에 57개가 아닌 56개 매체를 제명하게 됐다고 인신윤위는 설명했다.

제명된 참여서약사는 관련 규정에 따라 앞으로 1년 간 서약사로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없으며 1년 후 재가입 신청을 하더라도 이사회 의결을 거쳐야 한다.

인신윤위 자율규제 참여서약사는 이번 제명으로 모두 834개 매체가 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