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베지가든 비건 만두 출시···독자개발 대체육 사용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03 07:59:27
  • -
  • +
  • 인쇄
올해 초 시작한 비건브랜드 사업, 입소문 타며 인지도 상승

비건 인구 확대에 맞춰 만두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선택 폭이 넓어진다.
 

▲사진 = 농심 제공

 

농심이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의 신제품 ‘속이 보이는 알찬 만두’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장에서 판매 중인 대다수의 비건 만두는 야채와 두부를 주재료로 만든 반면, 베지가든 만두는 농심이 독자개발한 대체육으로 고기의 씹는 맛과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맛은 ‘향긋한 부추맛’과 ‘매콤한 김치맛’ 두 종류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포장을 살짝 개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데우면 간편하게 찐만두를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농심은 올해 초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의 본격 추진을 발표하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농심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HMMA)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존하는 대체육 제조기술 중 가장 진보한 공법이다.

이처럼 맛과 품질이 뛰어난 베지가든은 비건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맛있는 비건식품이라고 입소문을 타며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농심 베지가든은 이마트 자연주의 매장을 비롯해 백화점과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쿠팡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비건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식품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이며 영업과 마케팅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스타트업 씨네링고, DMTS 2025에서 ‘영상 현지화 기술’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영상 현지화 스타트업 씨네링고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씨네링고는 이번 전시에서 언어 번역, 음성 합성, 영상 처리 기술을 통합한 AI 기반 영상 현지화 기술을 공개했다. 해당 기술은 영상 콘텐츠의 다국어 제작 과정을 자동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글로벌

2

“티니핑 시즌6 입었다”...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패키지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어린이 음료 브랜드 ‘캐치! 티니핑’에 신규 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적용해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는 지난 10월 공개된 시즌6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반영됐다. 대표 캐릭터 ‘하츄핑’을 비롯해 새롭게 등장한 ‘사뿐핑’, ‘아름핑’, ‘뽀니핑’ 등 총 8종의 캐릭터가

3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헬스케어 10년 연속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 해당 평가에 처음 진입한 이후 헬스케어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KT 등 국내 주요 브랜드와 함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동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