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쿠웨이트 수출 계약…중동 톡신 시장 입지 확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08:06:4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쿠웨이트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로써 나보타는 UAE, 튀르키예, 사우디, 카타르에 이어 다섯 번째 중동 국가에 진출하며 국내 톡신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중동 진출국을 확보했다.


걸프만 연안 6국은 미용·성형 수요가 높아 중동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시장으로 꼽힌다. 특히 쿠웨이트는 1인당 국민소득이 약 3만2천달러로 높고,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인근 국가들과 교류가 활발해 전략적 거점으로 평가받는다. 대웅제약은 내년 상반기 나보타의 현지 출시를 목표로 걸프만 전역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대웅제약 나보타, 쿠웨이트 수출 계약

대웅제약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현지 의료진의 시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학술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학회, 웨비나,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나보리프트’ 등 독자적 시술법을 보급하는 한편, 현지 의료진과의 임상 연구 협력으로 나보타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강화하고 있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쿠웨이트 진출로 나보타가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임상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학술 활동을 통해 중동 전역에서 입지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는 속눈썹펌 분야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확립하고, 올바른 시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소속 장학생들이 서울사이버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절차 및 협

2

코오롱생명과학, 美 신경과학학회서 ‘KLS-2031’ 주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미국 신경과학학회(Society for Neuroscience, SfN 2025)에서 유전자치료제 후보물질 ‘KLS-2031’의 전임상 결과를 공개하며 글로벌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회사 측은 12일, 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SfN 2025에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PDPN)

3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앱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TIGER ETF 앱은 최근 전면 개편된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의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TIGER ETF 라인업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시장 리포트, 투자 정보 등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