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셀, 이뮨셀엘씨주 글로벌 기술이전 속도…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08:37:4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세포치료제 시장에서 상업화 역량과 사업 실행이 핵심 경쟁 요소로 부상하는 가운데, 지씨셀이 이뮨셀엘씨주를 중심으로 해외 기술이전 성과를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씨셀은 국내 상업화 경험을 기반으로 해외 파트너십 모델을 구축해왔으며, 최근 기술이전 이후 현지 생산·환자 투여·매출 창출로 이어지는 사업 구조를 설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 GC셀.

이뮨셀엘씨주의 글로벌 사업은 오는 2026년 상반기 가시적 성과가 예상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기술이전 및 제조 체계 구축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현지 환자 투여가 예정돼 있다. 이에 따라 로열티 수익뿐 아니라 배지 수출 등 연계 매출도 기대된다.

지씨셀은 인도네시아에 이어 러시아·호주 등 다수 국가와 추가 기술이전 협의를 진행 중이며, 지역별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이뮨셀엘씨주의 사업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지씨셀은 T세포·NK세포 기반 치료제까지 아우르는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중장기 성장동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국내 도입 계약을 체결한 CAR-T 치료제와 자체 개발 중인 CAR-NK 치료제를 통해 주요 세포치료 영역을 커버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회사는 연구개발·생산·품질·공급 등 전주기 역량을 고도화하며 글로벌 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이사회 의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2026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약 1000억원의 자사주 매입과 디지털 핵심 인재 대상 스톱옵션 부여 안건을 결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입 예정 자사주는 보통주 약 600억원, 2우선주(2우B) 약 400억원 규모다. 이사회 결의일 다음날부터 3개월 내 장내매수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자사주 취득을 통

2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