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ESG위원회 공식 출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 마련"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09:06: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전략적 행보로, 이사회 산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ESG위원회 출범은 오스템임플란트가 ‘글로벌 TOP 치과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ESG 경영을 설정하고, 이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치다. 위원회는 사외이사를 포함한 이사진으로 구성되며, 전사 차원의 ESG 전략 수립과 실행을 이끈다.
 

▲ 오스템임플란트, ESG위원회 공식 출범

위원회는 ▲ESG 중장기 전략 수립 ▲사내 인식 제고 및 내재화 교육 ▲ESG 리스크 관리 및 대응 ▲활동 성과 점검 및 보고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와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치과의사의 더 나은 진료를 지원하고 인류 건강에 기여한다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영 이념을 확장해,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병행하겠다”며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ESG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치과의사 대상 임상교육, 치과대학 장학사업 등 업계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국내외 사업장을 중심으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각 부문 및 연구소 단위로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 ESG 분야별 필수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