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리센스메디컬과 신기술 의료기기 업무 협약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09:08:2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난 6일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과 급속정밀 냉각기술 전문기업 리센스메디컬(대표이사 김건호)은 아이스니들링(IceNeedlingTM)과 엑소좀을 결합한 피부 질환 치료 신기술의료기기인 벳이즈(VetEase®)와 벡소힐(VexoHeal®)의 마케팅과 판매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벳이즈는 하나의 장비를 세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신기술 의료기기다. IN Mode는 벡소힐이라고 하는 엑소좀 적용이, CX Mode는 정밀 냉각 마취 및 치료를 통해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 가능하며, FX Mode는 -79℃의 극저온 이산화탄소(CO2)가스를 분사하여 피부의 양성종양 등을 통증 없이 제거할 수 있다.
 

▲ 유한양행, 리센스메디컬과 신기술 의료기기 업무 협약

최근 농촌진흥청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동물 병원을 방문하는 주요 원인은 피부염, 습진, 가려움증 등 피부 관련 질환이며, 반려동물 치료비 중에서도 피부 질환 치료에 가장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는 협약식에서 “벳이즈는 기존 피부 질환에 사용되던 스테로이드 등 약물 의존성을 낮추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무엇보다 통증 없는 안전한 시술을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편안함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엑소좀 제제인 벡소힐의 적용을 통해 다양한 활용 가능성과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센스메디컬 김건호 대표(UNIST 교수)는 “최근 국내 동물용의약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유한양행과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에서도 양사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최근 애니콘주(AniConju)®를 비롯해 국내 유일 반려견 항암제 박스루킨-15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벳이즈 및 벡소힐 업무 협약을 통해 다시 한번 반려동물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불황에도 인기 폭발”... 바디프랜드 인기 1위는 ‘팔콘S’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 제품 가운데 소비자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제품은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는 연말을 맞아 올해 1월부터 12월 4주차까지 자사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팔콘S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팔콘S는 2023년 출시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을 업그레이드한

2

BBQ, 가맹점주와 ‘치킨 나눔’ 확산…올해만 2만4000 마리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BQ가 올 한 해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이어갔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각지에 총 2만4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교육 과정 중 직접

3

KT알파 쇼핑, VIP 고객 초청 ‘연말 클래식 연주회’ 성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오뉴 창덕궁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 클래식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 11월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기획됐다. 홈쇼핑 주 이용층인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액티브 시니어 커뮤니티 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