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11번가에 CRM 솔루션 '브레이즈' 공급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09:18:06
  • -
  • +
  • 인쇄
쇼핑 이력, 이용 패턴 등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메시지 및 마케팅 전략 등 플랫폼 경쟁력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11번가 웹 및 모바일 앱에 마케팅 자동화 CRM 솔루션 ‘브레이즈(Braze)’를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11번가·CJ올리브네트웍스 CI.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11번가는 고객의 쇼핑 이력과 이용 패턴 기반의 최적화된 메시지를 개인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무작위 마케팅 메시지 발송으로 인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추고, 고객 맞춤형 관심사와 플랫폼 이용 환경에 기반한 정보 제공 등 보다 정교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또한 전문적인 데이터 지식이 없어도 캠페인 성과를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캠페인 개선점 도출은 물론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의 결과와 브레이즈만의 예측 AI 모델을 적용해 고객의 반응을 예측한 선제적인 캠페인 운영도 가능하다.

 

최근 커머스 시장에서는 고객 취향 및 행동 변화가 빠르게 나타나면서 플랫폼 사용자의 여정 전반을 고려한 개인화 마케팅과 자동화된 운영 체계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마테크 사업 역량을 활용해 커머스 플랫폼 전반에서 고객 접점별로 일관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11번가 도입 사례는 커머스 업계에서 마테크 솔루션 적용 범위를 넓히며 실행력을 한층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11번가에 솔루션 도입을 통해 이용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산업별 맞춤 마테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 로직' 김구라, 최종 토론 진행자 등장! "상대에게 까인 기분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김구라가 KBS2 ‘더 로직’ 최종 라운드 토론의 MC로 전격 등장, ‘입담 1티어’ 클래스가 빛나는 진행 능력을 발휘한다. 19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최종회에서는 ‘로직 히어로’와 ‘로직 빌런’이 맞붙는 4라운드 ‘1:1 블라인드 매치업’을 통해 최종 라운드행이 확

2

'독박투어4' 김준호, '목 디스크 수술'했는데 日서 스노 바나나보트 체험 투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 김준호가 일본 홋카이도에서 스노 바나나보트를 타며 곡소리와 비명을 작렬해 짠내 웃음을 안긴다. 21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8회에서는 평균 나이 49.4세인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일본 홋카이도에서 ‘스노 바나나보트’와 ‘튜브 썰매

3

'남의연애4', 연프 사상 최초 '탈락자' 발생! 대혼란 속 탈락자 정체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 ‘남의연애 시즌4’에서 ‘연프’ 사상 최초로 탈락자가 발생한다. 20일(금) 오전 11시 공개되는 ‘남의연애 시즌4’ 8·9회에서는 ‘남의 집’에 입소한 남자 11인이 셋째 날 밤 ‘호감도 투표’를 진행하며, 최하위를 기록한 인물이 즉시 탈락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탈락자 투표를 진행하게 된 ‘남의 집’의 공기는 무겁게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