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바이오텍, 복지부 '건강친화기업' 인증…"일하기 좋은 회사 입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09:37: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의 자회사 코오롱바이오텍(대표 김선진)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으로부터 '2025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은 직장 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고 근로자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올해 27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으며, 제도 시행 이후 누적 93개 기업이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 기업은 홍보 시 인증마크를 활용할 수 있고, 법무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 행정·제도적 혜택도 받는다.

 

▲ 코오롱바이오텍, 복지부 '건강친화기업' 인증


코오롱바이오텍은 생산성과 품질 안정성을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한편, 임직원 안전과 일·생활 균형을 고려한 근무환경 조성에 주력해왔다. 특히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 국제표준인 ISO 37001·37301 인증을 취득하며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체계를 구축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코오롱바이오텍은 고용노동부 '일터혁신 기업 컨설팅', 교육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문화체육관광부 '여가친화기업',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등 정부 각 부처의 인증을 받았다. 충주시로부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근무환경 개선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김선진 코오롱바이오텍 대표는 "이번 인증은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성과"라며 "앞으로도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2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3

티웨이항공, 모든 승객 대상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전 탑승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8일까지 유럽 대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 GetYourGuide와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전용 링크를 통해 겟유어가이드 상품을 예약할 경우, 별도 쿠폰 입력 없이 자동으로 10% 할인 혜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