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마포갈매기·연안식당도 드라이브 스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3 09:38:52
  • -
  • +
  • 인쇄
디딤, 관련 플랫폼 ‘스루’와 푸드테크 도입 박차

신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외식기업 ㈜디딤이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매장에 본격 도입한다.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 ‘스루’를 운영하는 인비저블아이디어㈜와 협약을 맺고 푸드테크 도입에 박차를 가하는 것.

이번에 디딤이 도입할 스루는 비대면 푸드테크 판매 플랫폼 형태로, 고객의 위치기반 기술과 모바일앱 주문을 결합한 차세대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넓은 대지가 필요하고 별도 점포를 오픈하는 등 큰 자본이 필요하다는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기존 매장에서 직원이 차로 제품을 갖다주는 방식으로, 별도의 픽업존을 만들거나 점포 인테리어 변경 후 재오픈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에도 즉시 도입해 바로 영업이 이뤄질 수 있다.
 

▲사진 = 디딤 제공

 

자체 앱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주문한 상품을 픽업할 수 있고, 고객 입장선 주차 필요 없이 이동경로에 맞는 매장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차량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매장 도착시간을 알려줘 매장서 고객을 기다리는 시간낭비 없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디딤 관계자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 스루는 매장과 배달 이외에 새로운 판매채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가맹점들의 부수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된다”라며 “다른 한편으로 새롭게 도입된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푸드테크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더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설 연휴 보이스피싱 예방 긴급 대응 체계 돌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급증하는 보이스피싱·스미싱 시도로부터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객 보호 특별 대책’을 마련하고, 긴급 대응 체계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청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설과 추석 연휴가 포함된 월의 보이스피싱 범죄 건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체 보이스피

2

에이블리, 소상공인 창업 문턱 낮춰… 파트너스 마켓 1만 5천 개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창업 지원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마켓 수가 누적 1만5000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 파트너스는 셀러가 코디 사진을 촬영해 판매자 전용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사입, 물류, 배송, 고객응대(CS),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에이블리가 전담하

3

카카오, 작년 영업익 7320억원…"역대 최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연결 기준 2025년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 증가한 8조99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320억원으로, 48% 늘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역대 최대다. 2025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9% 증가한 2조1332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