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42: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은 지난 2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건강검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의 약효, 안전성, 복약 순응도 등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이클 정’은 내시경 및 X선 촬영 등 검사 전 대장 세척을 위해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으로, 국내 정제형 대장정결제 중 복용량이 가장 적은 총 20정으로 구성됐다. 삼킴이 용이한 필름코팅제를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가 ‘대장정결을 위한 새로운 정제 제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정 교수는 “제이클 정은 미국 대장암 검진 가이드라인 권고 기준인 90%를 상회하는 97%의 장 정결률을 기록했으며, 구역과 두통 등 이상반응 발생률도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낮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교수는 “총 20정의 최소 복용량, 우수한 장 정결 효과, 낮은 이상반응 발생률을 고려할 때 제이클 정은 향후 장정결제 시장에서 중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제이클 정의 임상 근거와 복약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대장내시경 검사의 질 향상과 환자 경험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제이클 정은 검사 전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정확한 장정결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앞으로도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검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 해외 단독 병원… 365mc 인니 4호점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365mc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단독 건물 병원을 개원하며 동남아시아 바디 컨투어링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365mc는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단독 건물을 매입해 인도네시아 4호점 람스 전문 병원을 개원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지점은 올해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다

2

[메가 Hit] ‘뷰센28·뷰센C’ 히트… 오스템파마 기능성 치약 시장 선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기능성 치약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회사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기능성 치약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본격 판매 이후 8년 만에 이룬 성과로, 특히 최근 2년간 전체 판매량의 40%에 해당하는 1,000만 개가 판매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오스템파마는 ‘뷰센(Vus

3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