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에 만드는 어린이 정원...서울시, 5월 어린이조경학교 개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09:48: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와 (재)환경나눔연구원이 함께 운영하는 ‘제17회 어린이조경학교’에서 서울숲에 정원을 가꿔볼 초등학교 4,5,6학년생 35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5월 10일과 11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 이미지=서울시

 

어린이조경학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35명을 대상으로 서울숲 내 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다. 그동안은 1회 과정으로 조경이론과 모형제작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되었으나, 지난해부터 야외에서 어린이가 직접 식물을 식재해보는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2회 과정으로 보다 심도있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야외 실습에 대한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아, 이번 회차에서도 이를 이어가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1일차에는 조경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조경이란 무엇인지 쉽게 알아보는 이론 수업과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서울숲 소개’를 시작으로 허윤선 교수(신구대 환경조경과)와 주신하 교수(서울여대 원예생명조경학과)와 함께 조경의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배워보며, 조경 아이디어 스케치, 모형으로 공원 만들기, 서울숲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2일차에서는 1일차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참여 어린이들은 서울숲에 직접 식재해보는 특별한 실습을 해볼 수 있다. 정원디자이너 최재혁 작가의 지도 아래 참여 어린이들이 직접 꽃과 묘목을 심어보며 어린이 조경학교만의 특별한 정원을 조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조경학교’는 초등학교 4,5,6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5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원(2회분)이고 모집인원은 선착순 35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