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생 경제 회복에 25개 모든 자치구와 협력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09:54:3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저성장·고물가·고환율로 더욱 어려워진 민생 경제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서울시가 다양한 분야별 정책을 발표하는 가운데 25개 자치구도 민생 경제 회복에 적극 나선다.

 

▲ 서울특별시청. [사진=연합뉴스]

 

서울시는 10일 오전 10시 김태균 서울시 행정1부시장 주재로  시·구 정례 회의체인 ‘자치구 부구청장회의’를 개최한다. 영상으로 진행되는 이날 회의에는 민생노동국장·경제일자리기획관·재정기획관 등 서울시 간부와 25개 자치구 부구청장 등이 참석해 민생 경제 대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소상공인 지원 ▲일자리 사업의 신속·확대 추진 ▲재정 조기 집행 등 분야별 정책에 대한 자치구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민생 경제 회복 정책이 자치구 현장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논의한다.

 

소상공인 지원 분야는 올해 총 2조 1천억 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비상경제회복자금 등으로 공급하고, 공공배달서비스의 자치구 확대를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자리 사업 분야는 올해 서울시 직·간접 일자리의 80%인 41만 개를 상반기에 신속히 제공해 민생의 어려움을 덜고 노동시장을 안정화할 예정이다.

 

재정집행은 대규모 투자 사업 상반기 조기 발주, 자치구 조정교부금 조기·확대 교부를 통해 경기부양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민생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또한 올해 1분기 신속집행 집행 목표를 조기 달성한 양천구와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관악구가 민생 경제 회복 지원 방안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자치구 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제리너스, 논산 설향 딸기 제작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 신메뉴를 선보인다. 엔제리너스는 오는 30일 충남 논산 지역의 설향 딸기를 사용한 음료 3종과 디저트 1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논산 생딸기 주스’ ‘논산 생딸기 바나나라떼’ ‘논산 생딸기볼’ 등 음료 3종이다. 논산 생딸기

2

[헬스 TALK] 혈관 덩굴 신호 보이면 위험…경희대병원, 모야모야병 뇌졸중 연관성 규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병원 연구진이 성인 모야모야병 환자에서 뇌졸중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영상학적 혈관 신호를 확인했다. 혈관을 덩굴처럼 둘러싸는 이른바 ‘아이비 사인(Ivy Sign)’이 넓게 관찰될수록 허혈·출혈성 뇌졸중 위험이 모두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경희대병원 신경외과 유지욱 교수팀은 성인 모야모야병 환자 125명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3

탤런트 이병욱, ‘MBS 오소리 크림’으로 피부미용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탤런트 이병욱이 ㈜BW골드문 대표로서 직접 기획·개발한 ‘명품 MBS 오소리 크림’이 피부미용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병욱 대표는 미디어타임뉴스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십 비전 포럼/어워즈’에서 피부미용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배우를 넘어 콘텐츠 기획자이자 브랜드 크리에이터로서의 행보에 다시 한번 주목을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